728x90
Citation : 이순길 외, 우리들의 아이디어 작품, 제12회 전국과학전람회(1966),
연구자 : 이순길 외
중심 단어 : 과학심, 관찰물, 아이디어, 발표회
요약 :
학급에서 과학심 유발을 위하여 회의, 주 1회 발표, 월 1회 전시회를 계획 진행했다.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하여 재봉틀 선풍기, 소라껍질 화분, 간이 프리즘 등의 아이디어를 제공하여, 전시물을 만들었다. 이 교육법은 아래와 같은 효과를 가졌다.
1. 어린이들이 생활 주변에 의문을 품고 조사 연구하는 과학적 생활태도가 길러졌다.
2. 과학적인 심조 구조가 사고에 틀지워지게 하였다.
3. 학생의 지식이나 능력이 문제해결의 산 힘이 되었다.
4. 폐품을 활용하는 검약적인 생활태도가 육성되었다.
5. 생활을 좀더 편리하게 영위하려는 태도가 길러졌다.
6. 규태의연한 과학교육에서 탈피하는 지름길이 되었다.
출처 : 국립중앙과학관 전국과학전람회
728x90
반응형